인민은행, 위안화 국제화 및 금융시장 자유화 강화 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 Reuters.
중국 인민은행(PBOC)은 목요일에 밝힌 대로 위안화의 신중한 국제화와 금융시장 자유화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은 글로벌 거래에서 위안화 사용을 늘릴 예정이며, 이는 글로벌 투자자의 자산 배분을 지원하고 더 많은 해외 중앙은행이 판다 채권을 발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인민은행의 거시건전성 관리국은 해외 중앙은행과의 양자 통화 스와프 및 현지 통화 결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초점은 주로 아세안 국가에 맞춰질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위안화 자산 유동성을 높이고 위험 헤지 수단을 풍부하게 하여 더 나은 대외 거래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인민은행은 국경 간 위안화 거래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국경 간 자본 흐름 평가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질서 있는 제도적 개방을 촉진하려는 의제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인민은행의 노력으로 이미 글로벌 중앙은행과 29건의 양자 간 통화 스와프 협정을 체결하여 무역과 투자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주변국 및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참여국과의 무역을 위한 국경 간 위안화 결제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국제 무역과 투자에 더욱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여 글로벌 위안화 사용을 늘리려는 인민은행의 목표를 향한 중요한 진전입니다.
이 기사는 AI로 생성 및 번역되었으며 편집자가 한 번 더 검토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