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약세와 연준 전망에 Comex에서 금값 상승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 Reuters
오늘 귀금속 시장은 인도의 금 현물 가격은 하락하고 선물은 소폭 상승하는 등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인도 멀티상품거래소(MCX)는 금 현물 가격이 10g당 61,208루피로 하락했고, 금 선물은 10g당 61,084루피로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은 선물은 킬로그램당 74,590루피로 하락했습니다.
인도의 주요 도시에서는 아메다바드가 63,360루피, 뭄바이가 63,190루피, 뉴델리가 63,350루피, 첸나이가 63,320루피, 콜카타가 63,370루피로 귀금속 10g에 금 가격이 다양하게 형성되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매파적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발표 이후 미국 달러가 약세를 보이면서 코멕스 골드는 반등했습니다. 추수감사절 특유의 가벼운 거래량도 가격 변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덜 공격적인 금리 인상을 추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최근 금값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한편, 미국 경제 지표는 투자자들에게 엇갈린 신호를 보냈습니다.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크게 감소하여 노동시장의 강세를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심리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내구재 주문은 경기 둔화의 잠재적 지표인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투자자들이 불확실성 속에서 안전자산을 찾으면서 이러한 다양한 경제 요인이 귀금속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는 AI로 생성 및 번역되었으며 편집자가 한 번 더 검토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