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BC카드 출시한다… NFT·메타버스서 사용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두나무가 BC카드와 손잡고 '두나무 BC카드'를 출시한다. 해당 카드를 통해 대체불가토큰(NFT)과 메타버스가 결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두나무는 BC카드와 ‘NFT 및 메타버스 기반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년 두나무 부사장 ▲이석우 두나무 대표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 ▲최원석 BC카드 사장 ▲서거정 BC카드 고객부문장 ▲박복이 BC카드 결제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두나무 BC카드를 통해 메타버스, NFT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두나무 BC카드로 구매한 상품을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NFT로 구현하는 방식이다.
김형년 두나무 부회장은 “두나무와 BC카드가 함께 디지털 경제의 메가트렌드를 이끌어 갈 혁신적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의 노력으로 NFT와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 실생활에 유용하게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번 MOU는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사와 핀테크·블록체인 기업 간 협업을 추진한 사례”라며 “BC카드 고객이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업무 제휴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