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블록체인 게임 사업부 만든다…‘게임파이’ 생태계 육성
페이지 정보
본문
글로벌 암호화폐 현물·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미국지사인 FTX.US가 블록체인 게임 사업부를 신설하며 게임과 금융을 결합한 '게임파이' 생태계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2022년 2월 21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FTX는 개발자 채용 공고를 통해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과 대체불가토큰(NFT)을 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FTX게이밍(FTX Gaming)' 사업부 신설 계획을 나타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FTX는 C#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니티 게이밍 엔진 사용에 능숙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모집 중이다.
FTX 측은 "게이밍 사업부를 통해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등이 토큰 발행, NFT 지원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형 크립토(crypto-as-a-service)'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더 많은 개발자들이 플레이어에게 암호화폐와 NFT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커지는 게임파이 시장
이번 사업부 신설은 FTX의 게임파이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기업가치 320억 달러 규모의 FTX는 2021년 11월 솔라나벤처스(Solana Ventures), 라이트스피드벤처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와 손잡고 1억 달러 규모의 게임파이 생태계 펀드를 출시하며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의사를 나타냈다.
게임파이는 게임(Game)과 금융(Finance)의 합성어로, 블록체인을 통해 게임의 오락적 요소에 금융적인 기능을 융합시킨 개념이다. 플레이어는 게임 자산에 대한 검증 가능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고, 게임 내부와 외부에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2021년 게임파이는 암호화폐 산업의 주요 활용 사례 중 하나로 부상했다. '사기'라는 비난과 '게임의 미래'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엇갈리고 있지만 이미 대기업과 유명 게임업체들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로 뛰어들고 있다. 인베스트게임(InvestGame)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는 31억 달러를 조달했다. 자금 조달 건수는 135건이다.
게임 통계 기업 뉴주(Newzoo)에 따르면 전세계 게임 산업은 1000억 달러 이상의 연간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2년 후에는 시장 규모가 20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레딧 공동창시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안(Alexis Ohanian)은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블록체인 기반 플레이투언(Play-to-Earn, P2E) 방식이 곧 게임 산업 90% 이상을 점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