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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나들이 시즌, 2명 중 1명은 "진해 군항제에서 벚꽃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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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나들이 시즌, 2명 중 1명은봄 나들이 시즌, 2명 중 1명은

/출처=크라토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과 ‘진해 군항제’가 봄 시즌 가장 인기 있는 노래와 명소에 선정됐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여론 앱 크라토스는 지난달 4일간 1만 798명을 대상으로 봄 노래, 명소에 관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설문자의 60%는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을 봄 시즌 가장 좋아하는 노래라고 답했다. 해당 곡은 매해 봄 시즌마다 음원 차트에 재진입하는 대표적인 ‘봄 캐럴’로 꼽힌다. 이어 로이킴의 ‘봄봄봄(27.58%)’과 십센치의 ‘봄이좋냐(7.16%)가 뒤를 이었으며, 하이포와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는 5.16%의 응답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찾는 봄 명소로는 응답자 2명 중 1명이 ‘진해 군항제(49.18%)’를 선택하며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국내 대표 벚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다가 올해부터 재개장했다. 이어 ‘경주 보문관광단지'와 ‘여의도 벚꽃축제’가 각각 26.66%와 18.22%를 얻으며 2, 3위에 올랐으며, 나머지 5.95%는 ‘부산 달맞이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앱 크라토스에서는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다양한 주제로 일일 280만 건 이상의 설문조사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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