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진, 소아 난청 치료제에 대한 권리 확보
페이지 정보
본문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캐롤라이나 - 상업 단계 전문 제약 회사인 페넥 파마슈티컬스(Fennec Pharmaceuticals Inc.)가 유럽의 저명한 전문 제약 회사인 노르진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Norgine은 유럽,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PEDMARQSI®를 상업화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PEDMARQSI®는 국소 비전이성 고형 종양 소아 환자의 시스플라틴 화학요법으로 인한 청력 손실 예방을 위해 EU와 영국에서 승인된 최초이자 유일한 치료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계약에 따르면 페넥에 4천만 유로를 선불로 지급하고, 상업 및 규제 마일스톤에 따라 최대 2억1천만 유로까지 추가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Fennec은 순매출에 대한 단계별 로열티를 받게 되며, 이는 20% 중반에 달할 수 있습니다.
노르진은 라이선스 지역 내 모든 상업 활동에 대한 책임을 지고 마케팅 허가를 관리할 것입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023년 6월에 PEDMARQSI®에 대한 판매 허가를 부여했고, 이어서 2023년 10월에 영국에서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두 건의 공개 라벨, 무작위 배정 3상 임상시험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되었으며, 이 데이터는 PEDMARQSI®로 치료받은 소아 환자들의 시스플라틴 유발 난청 발생률이 유의하게 감소했음을 입증했습니다.
페넥과 노르진의 협력은 백금 기반 화학요법을 받을 자격이 있는 유럽 내 연간 5,000명 이상의 소아 환자들의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모두에게 전략적인 단계로, Fennec은 유럽 제약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와 전문성을 갖춘 Norgine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orgine의 CEO인 크리스 배스(Chris Bath)는 시스플라틴 치료로 인해 청력 손실 위험이 있는 소아 환자를 위한 표준 치료로 PEDMARQSI®가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열정을 표명했습니다.
이 정보는 페넥 파마슈티컬스의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