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하반기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시작에 강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 Reuters. [특징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하반기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시작에 강세
18일 오전 9시9분 현재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전 거래일 대비 355원(10.06%) 오른 3885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에 마련된 기준에는 자율주행 레벨3(조건부 자동화)뿐만 아니라 레벨4(고도 자동화)도 포함됐다. 국내 자율차 업체가 해당 조건을 충족해 허가를 받을 경우 무인(시험운전자가 자율차에 탑승하지 않는 형태) 자율차 서비스 제공도 가능해진 것이다.
국토부는 자율주행차 유상 여객 운송 허가 신청 방법과 택시 유상 여객 운송 허가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 기준을 국토부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국토부는 운행계획서에 승객 안전관리 계획과 신청 전 해당 서비스지역에서 사전 운행(30일간) 실시 요건을 추가했다. 실제 도로 운행 능력 평가 등에 적합할 경우에 허가를 내릴 방침이다.
시범운행 지구는 지난 2020년 5월 시행된 '자율주행자동차법'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제도로 지난 2020년 11월 6개 지구를 1차로 지정한 후 지난해 4월 1개 지구를 추가 지정해 서울 상암, 제주 등 7개 지구가 지정됐다. 올해 상반기 지역을 추가로 지정해 2년여 만에 전국 10개 시·도 14개 지구로 확대됐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사람과 사물을 선택적으로 감지해 녹화하는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를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사에 공급하고 있어 이번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